728x90
반응형
- 고객생애가치의 개념
고객 생애 가치란 고객이 평생동안 제공하는 이익의 현재 가치이다. 고객 관계 관리에서 주로 살펴보는 지표 중 하나로 고객 생애 가치를 높이기 위한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교차판매과 상향판매가 있다. - 고객생애가치를 높이기 위한 방법
- 교차판매
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다른 상품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방법
ex) 빵을 구매하는 고객이 우유도 구매하도록 두 상품을 함께 진열한다. - 상향판매
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다음에는 더 비싼 상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방법
ex)저사양 PC를 구매한 고객이 다음에는 고사양 PC를 구매하도록 저사양 PC 이용자들이 공감할만한 문구를 고사양 PC 마케팅 시 활용한다.
- 교차판매
728x90
반응형
'경영지도사 > 마케팅 원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포지셔닝 전략 (0) | 2021.05.25 |
---|---|
표적 시장 선정 (0) | 2021.05.24 |
고객관계관리(CRM) (0) | 2021.05.23 |
시장 세분화 (0) | 2021.05.23 |
사업부 수준의 마케팅 전략 (0) | 2021.05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