경영지도사/마케팅 원론

고객생애가치

쎄마비 2021. 5. 23. 20:3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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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고객생애가치의 개념

    고객 생애 가치란 고객이 평생동안 제공하는 이익의 현재 가치이다. 고객 관계 관리에서 주로 살펴보는 지표 중 하나로 고객 생애 가치를 높이기 위한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교차판매과 상향판매가 있다.
  2. 고객생애가치를 높이기 위한 방법 
    1. 교차판매
      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다른 상품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방법
      ex) 빵을 구매하는 고객이 우유도 구매하도록 두 상품을 함께 진열한다.
    2. 상향판매
      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다음에는 더 비싼 상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방법
      ex)저사양 PC를 구매한 고객이 다음에는 고사양 PC를 구매하도록 저사양 PC 이용자들이 공감할만한 문구를 고사양 PC 마케팅 시 활용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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