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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3C 환경분석
1-1. 고객 : 시장의 영역과 규모, 고객의 특성과 욕구 등을 분석한다.
1-2. 경쟁자 : 경쟁 강도와 경쟁 요소, 산업 매력도와 성장 가능성, 잠재적 경쟁자의 출현 위협을 평가한다.
1-3. 자사 : 보유 자원과 핵심 역량을 분석한다.
2. STP
시장을 세분화한 후 표적 시장을 정한다. 그리고 표적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포지셔닝을 시행한다.
3. 마케팅 믹스
3-1. 제품 : 제품의 폭, 깊이, 길이를 고려한다.
3-2. 가격 : 적절한 가격 결정 방법을 고려한다.
3-3. 유통 : 유통 경로의 길이, 유통 채널의 수를 고려한다.
3-4. 촉진 : 광고, PR, 인적 판매, 판매 촉진 중 적절한 매체를 선택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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