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BCG 매트릭스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상대적 시장 점유율과 시장 성장률을 기준으로 평가하는 방법으로 아래 4자리 유형으로 각 SBU를 분석한다.
- 물음표 : 상대적 시장 점유율은 낮으나 시장 성장률이 높은 영역으로 보통 제품수명주기 상 도입기의 상품이 여기 속한다.
- 별 : 상대적 시장 점유율과 시장 성장률이 모두 높은 영역을 보통 제품수명주기 상 성장기의 상품이 여기 속한다.
- 현금 젖소 : 상대적 시정 점유율은 높지만 시장 성장률은 낮은 영역으로 보통 제품수명주기 상 성숙기의 상품이 여기 속한다.
- 개 : 상대적 시장 점유율과 시장 성장률이 모두 낮은 영역으로 보통 제품수명주기 상 쇠퇴기의 상품이 여기 속한다.
728x90
반응형
'경영지도사 > 마케팅 원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사업부 수준의 마케팅 전략 (0) | 2021.05.22 |
---|---|
사업포트폴리오, 전략적 사업 단위, GE매트릭스 (0) | 2021.05.22 |
제품수명주기 - 쇠퇴기 (0) | 2021.05.22 |
수직적 다각화와 수평적 다각화 (0) | 2021.05.22 |
SWOT 분석 (0) | 2021.05.20 |